루미나 vs. 어피니티 포토

Table of Contents

아직 Adobe는 사진 편집 시장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지만, 강제 월간 구독 시스템을 견딜 수 없는 사용자들을 위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에는 많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경쟁 업체들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사진 편집기를 배우는 것은 큰 시간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로 배우기 전에 옵션을 고려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모든 사진 편집기가 이제 우울한 어두운 회색 미학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능, 성능 및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luminar vs affinity photo

Skylum의 Luminar은 사용자 친화적인 비파괴적인 RAW 편집 워크플로우를 최우선으로 두고 탁월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진을 화려하게 만들고 싶은 일반적인 사진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몇 가지 독특한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면 편집이 쉬워지며, 새로운 라이브러리 관리 섹션에서는 몇 가지 간단한 도구로 사진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Luminar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rif의 Affinity Photo는 Adobe와 경쟁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Photoshop에 대한 많은 기능들에 대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강력한 로컬 편집 도구뿐만 아니라 HDR, 파노라마 스티칭 및 타이포그래피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비파괴적인 RAW 개발도 가능하지만, 때로는 Serif가 프로그램의 보다 깊은 편집 영역에 더 많은 초점을 두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최근 앱 디자인의 ‘다크 모드’ 트렌드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 의해 처음으로 인기를 얻었을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프로그램도 이러한 트렌드를 따릅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두 프로그램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 미학과 일반적인 레이아웃을 따릅니다.

작업 중인 이미지는 중앙에 있으며, 프레임의 위쪽과 양쪽에는 제어 패널이 있습니다. Luminar의 라이브러리 모듈은 다음 이미지로 이동하기 위해 왼쪽에 필름 스트립을 포함할 수 있지만, Affinity에는 비교 가능한 브라우저가 없으며 운영 체제의 표준 파일 대화 상자에 의존합니다.

Affinity Photo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진 모드)
Luminar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집 모듈)

두 프로그램 모두 주요 기능을 별도의 섹션으로 나눕니다. Affinity는 이를 ‘페르소나’라고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섯 가지 페르소나가 있습니다. 사진 (보정 및 편집), 액체화 (액체화 도구), 개발 (RAW 사진 개발), 톤 매핑 (HDR 병합) 및 내보내기 (이미지 저장). 특히 액체화 페르소나의 경우 이 분할의 합리적인 근거는 잘 이해되지 않지만, 인터페이스를 조금 더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 형태의 Affinity Photo 인터페이스는 약간 폐쇄적으로 느껴집니다. 다행히도 작업 공간의 거의 모든 측면을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항목을 숨길 수 있지만 아직 작업 공간 프리셋을 저장할 수는 없습니다.

Luminar은 대부분의 경우에 간단함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약간 이상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는 꽤 명확합니다. 라이브러리와 편집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동일한 수준에 정보 섹션이 있으며 노출 설정에 대한 매우 기본적인 메타데이터를 표시합니다. 이것은 사실상 숨겨져야 할 라이브러리 보기 섹션에 직접 통합되어야 할 것이지만, 아마도 현재 Luminar가 대부분의 메타데이터를 무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Luminar은 인터페이스에 몇 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때로는 이미지가 충분히 줌 크기를 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를 100%로 확대할 때입니다. 이미지를 빠르게 두 번 클릭하면 편집 모드에서 라이브러리 모드로 돌아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는 편집 중일 때 분명히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약간의 인내심으로 이는 작은 귀찮음으로 유지되지만, Skylum이 곧 다른 버그 수정 패치를 내놓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승자: 동점. Affinity는 동일한 공간에 더 많은 기능을 압축하지만, 문제를 처리하는 명백한 방법으로 여러 사용자 정의 작업 공간 프리셋을 제공하지 않는 사실은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Luminar은 실제로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지만 원하는 만큼 많은 사용자 정의 프리셋을 제공하는 명확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RAW 사진 개발

Affinity Photo와 Luminar는 RAW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식에 있어서 상당히 다릅니다. Luminar의 빠르고 비파괴적인 개발 과정은 전체 편집 워크플로우를 커버하며, 수행한 조정 사항은 이미지의 특정 부분에 빠르고 쉽게 마스크를 씌울 수 있습니다.

Affinity Photo도 이 단계에서 기본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지만, Photo 페르소나의 브러시 도구가 얼마나 좋은지 고려할 때, 마스크를 생성하는 방법은 놀랍게도 제한적입니다. 브러시 마스크 또는 그라디언트 마스크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사진의 특정 객체 주변에 그라디언트를 조정하기 위해 두 가지를 결합할 수는 없습니다.

Luminar의 편집 과정에서 이 단계에서의 더 큰 제어력은 분명한 장점이지만, 나중에 보다 지역화된 편집을 완료하기 위한 별도의 섹션을 갖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Luminar의 디자인은 단일 열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Affinity Photo는 조금 더 압축되어 있지만, 더 기본적인 컨트롤을 갖고 있습니다.

Adobe 생태계에 익숙하다면, Luminar은 Lightroom과 유사한 개발 과정을 제공하며, Affinity Photo는 Camera RAW 및 Photoshop 프로세스에 더 가깝습니다. Affinity Photo는 초기 RAW 조정을 완료한 후에야 더 강력한 편집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요구하며, 개발 페르소나를 떠난 후에 마음을 바꾸는 경우에는 좀 답답한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Luminar/Lightroom 스타일의 워크플로우가 훨씬 효과적이고 간소화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Affinity Photo를 사용하여 더 나은 최종 이미지를 만들 수 있지만, 개발 페르소나와 사진 페르소나에서 수행한 편집을 결합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조정 사항을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지만, Luminar은 현재 이미지에 각 프리셋의 효과를 보여주는 패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이미지를 편집한 다음 해당 조정을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한 사진과 동기화할 수 있으므로, 웨딩/이벤트 사진작가 및 다른 많은 사진에 일괄적으로 조정을 수행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시간 절약이 됩니다.

Affinity Photo에서는 사진을 일괄 처리할 수 있지만, 이는 RAW 이미지가 처리되는 개발 페르소나에서 수행한 편집에만 적용됩니다.

승자: Luminar.

로컬 편집 기능

이 지역에서 Affinity Photo는 의심의 여지없이 우승자이며, RAW 개발 범주에서 잃은 것을 보충합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편집 가능한 마스크가 있는 조정 레이어를 적용할 수 있으며, 클론 스탬핑과 힐링도 가능하지만, 이것이 Luminar의 로컬 편집 기능의 한계입니다. Luminar의 클론 구현은 꽤 기본적이며, 사용하기가 꽤 괴로웠고, 충돌을 일으키기 쉬웠습니다.

Affinity Photo는 대부분의 로컬 편집을 사진 페르소나로 전환하여 처리하며, 선택, 마스킹, 클론 및 심지어 기본 수준의 자동 내용 채우기에 대한 훨씬 더 나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Affinity에서 대부분의 편집을 수행하는 곳이지만, 비파괴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레이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본 이미지 데이터를 보존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섹션에서 기억한다면, Affinity에는 자체 ‘페르소나’로 분리된 액체화 도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Affinity Photo가 조정을 적용하는 데 지연이 발생하는 몇 가지 경우 중 하나였지만, Adobe Photoshop도 이러한 복잡한 작업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효과를 사용하려면 획을 상당히 짧게 유지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획이 계속되면 효과의 지연이 점점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이로 인해 효과적으로 사용하기가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실수를 범하면 도구를 빠르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승자: Affinity Photo.

추가 기능

이것은 실제로 Affinity Photo가 비교에서 이기는 곳입니다: HDR 병합, 초점 적층, 파노라마 스티칭, 디지털 페인팅, 벡터, 타이포그래피 – 목록은 계속됩니다. Affinity Photo의 사용 가능한 기능에 대한 완전한 설명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두 다루기에 충분한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Affinity Photo에서 누락된 Luminar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은 하나뿐입니다. 사진 편집 워크플로우를 관리하기 위해 선택한 프로그램은 기본 메타데이터를 검색하고 볼 수있는 라이브러리 기능의 형태를 포함해야합니다. Affinity는 주로 편집 도구 세트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어떤 종류의 조직 도구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Luminar는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을 제공하지만 제공하는 조직 도구 측면에서는 꽤 기본적입니다. 이 모듈 내에서 사진을 검색하고 별점을 설정하고 색상 레이블을 적용하고 사진을 선택하거나 거부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옵션 중 하나로 라이브러리를 정렬 할 수 있지만 메타데이터 또는 사용자 정의 태그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Skylum은 향후 무료 업데이트에서 이를 해결하기로 약속했지만 정확히 언제 도착할지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중에 썸네일 생성 프로세스가 심각한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5,000 개 이상의 사진을 가져 오면 썸네일 처리가 완료 될 때까지 성능이 극도로 느려집니다. 썸네일은 라이브러리에서 특정 폴더로 이동 할 때만 생성됩니다. 이 프로세스를 강제로 실행할 방법은 없으며 모든 이미지를 포함하는 상위 폴더를 선택 한 다음 기다리고 기다려야합니다. 나쁜 성능을 견딜지 않거나 생성 작업을 일시 중지하지 않는 한 더 많은 대기가 따릅니다.

승자: Affinity Photo.

성능

성능 최적화는 개발자가 주로 마지막에 집중하는 것 중 하나로, 항상 나를 당혹하게 했습니다. 기능이 많다는 것은 좋지만, 사용하기에 너무 느리거나 프로그램이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 사람들은 다른 대안을 찾을 것입니다. 이 두 개발자 모두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Luminar는 Affinity Photo보다 이 영역에서 더 많은 발전이 필요합니다. 지난 주 동안 Luminar를 테스트해 보았는데, 사진 라이브러리를 둘러보고 간단한 RAW 조정만을 수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몇 번이나 충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Luminar는 오류 메시지 없이 충돌했지만, 이러한 문제는 무작위로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Affinity Photo는 일반적으로 매우 반응이 좋았으며, 테스트 중에는 충돌이나 안정성 문제가 없었습니다. 격변적인 변화를 주었을 때 내가 한 조정 사항을 표시하는 데 때로는 지연이 발생하는 것이 유일한 문제였습니다. 내 테스트 중에 사용한 24-megapixel RAW 이미지는 테스트 기기와 같은 강력한 컴퓨터에서 지연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야하지만 대부분의 편집 과정은 반응이 좋았습니다.

승자: Affinity Photo.

가격 및 가치

For years, Adobe had a virtual monopoly on photo editing software, but they changed their entire catalog of software to a subscription model, much to the frustration of many of their users. Both Skylum and Serif have capitalized on this huge market gap, and both are available as one-time purchases for Mac and Windows operating systems.

Affinity Photo는 49.99달러로 더 저렴한 옵션입니다. 개별 상업용으로 최대 두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으며, 가정용 비상업용으로 최대 다섯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및 Mac 버전에 대해 별도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하므로 혼합 생태계를 사용하는 경우 이를 염두에 두세요.

Luminar는 69.99달러이며, 다양한 운영 체제의 컴퓨터에 최대 다섯 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운영 체제 혼합 혜택은 더 높은 구매 가격과 더 제한된 기능을 상쇄시키지 못합니다.

승자: Affinity Photo. 더 낮은 가격으로 많은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경쟁사에 비해 명확한 가치 우위를 창출합니다.

최종 판결

진지한 전문 수준의 사진 편집기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Affinity Photo가 Luminar보다 더 나은 선택입니다. Affinity Photo는 Luminar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포괄적인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실제 사용에서도 더 신뢰성 있고 안정적입니다.

Luminar는 사용하기 훨씬 간단하지만, 그 간단함은 더 제한된 기능 세트에서 나온 것입니다. Affinity Photo는 동일한 공간에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압축하지만, 더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을 위해 직접 레이아웃을 조정할 인내심이 있다면, 많은 것을 단순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Luminar는 사진 컬렉션을 관리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모듈의 장점이 있지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아직 상당히 초보적인 상태이며, Luminar를 우승자로 만들기에는 충분한 보너스가 아닙니다. 나는 이 최신 버전의 Luminar에 대해 큰 기대를 했지만, 실제 사용에 준비되기 전에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Skylum은 2019년을 위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계획했으므로, 더욱 짜증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uminar를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Affinity Photo가 더 나은 이미지 편집기입니다.

만약 이 리뷰로 아직도 납득하지 못하신다면, 두 프로그램 모두 기능에 제한이 없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합니다. Luminar는 30일 동안 평가할 수 있으며, Affinity Photo는 10일 동안 결정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직접 테스트 편집을 해보고 어떤 프로그램이 가장 적합한지 확인해보세요!

You May Also Like

Send Your Inquiey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