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드로우 리뷰

Table of Contents

이 리뷰를 신뢰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homas Boldt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래픽 아트 분야에서 15년 이상 일해왔습니다. 이 직업을 통해 작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노력부터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 스위트까지 다양한 그래픽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경험을 쌓았으며,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교육도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컴퓨터와 기술에 대한 제 애정과 잘 어울리며, 이를 통해 좋은 이미지 편집 앱과 나쁜 앱을 구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면책 조항: Corel은 이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도 제공하지 않았으며, 최종 콘텐츠에 대한 편집적인 의견이나 검토도 하지 않았습니다.

CorelDRAW에 대한 상세 리뷰

CorelDRAW는 여러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결합하여, 이 리뷰에서는 모든 기능을 탐색하기에는 시간과 공간이 부족합니다. 대신, 우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초점을 맞추고, 벡터 드로잉 및 페이지 레이아웃에 대한 주요 작업에 대한 효과적인지 여부를 살펴보고, 가장 매력적인 기능 중 일부를 살펴볼 것입니다.

참고: 아래 스크린샷에 표시된 문서는 Corel의 사전 제작된 템플릿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CorelDRAW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상당히 표준적인 패턴을 따릅니다. 왼쪽과 위쪽에 도구가 둘러싸인 주 작업 창과 오른쪽에 나타나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영역인 ‘도커’ 패널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표시된 도커 패널은 현재 각 도구의 기능을 설명하는 유용한 내장 리소스인 ‘힌트’ 섹션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Corel은 작업 공간이라고 하는 여러 사용자 정의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것이지만, 일러스트 작업,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 터치 기반 하드웨어를 위한 사용자 정의 작업 공간뿐만 아니라, 기능에 압도되지 않고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단순화된 ‘Lite’ 작업 공간도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Corel이 Adobe Illustrator에서 전환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Illustrator 레이아웃을 모방하는 사용자 정의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전환을 용이하게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기본 설정도 이미 상당히 유사합니다.

CorelDRAW가 Adobe Illustrator 할로윈 의상을 입은 모습

색 선택기 및 오른쪽의 도커 패널의 내용과 같은 UI 요소의 레이아웃을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지만, 툴바는 잠금 상태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옵션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추가 단계에 대한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이는 사소한 문제입니다.

사용자 정의 토끼굴로 들어가면, 인터페이스의 거의 모든 측면을 색상부터 다양한 UI 요소의 크기까지 사용자 정의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벡터 형태의 경로, 핸들 및 노드가 그려지는 방식까지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어 인터페이스가 원하는 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는 CorelDRAW의 주요 작업에 대해 매우 효과적이며, 사용자 정의 옵션도 훌륭합니다. 하지만 나에게 이상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도구의 키보드 단축키는 QWERTY 키와 기능 키 (F1, F2 등)의 이상한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도구 전환 속도가 일반적인 것보다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축키는 변경할 수 있지만, 기본 옵션에 대해 추가적인 고려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캔버스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이동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기본 선택 도구에 대한 기본 단축키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 대부분의 사람들은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데에는 꽤 편안하지만, 기능 키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빈도가 너무 낮아서 키보드 친화적인 손가락으로는 보지 않고 누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왜 이렇게 선택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태블릿 모드에 대한 간단한 참고 사항

CorelDRAW에는 새로운 LiveSketch 도구와 함께 작업하기에 매우 유용한 터치 스크린 태블릿을 위한 특별한 작업 공간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Windows 태블릿도 없고 PC에 터치 스크린 모니터도 없어서 이 기능을 테스트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스케치를 놀라운 그림 및 일러스트 작업 흐름에 통합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꼭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태블릿 모드에서 갇혀있는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왼쪽 하단에 ‘메뉴’ 버튼이 있어 비터치 작업 공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벡터 드로잉 및 디자인

CorelDRAW의 벡터 드로잉 도구는 사용하는 키보드 단축키에 관계없이 매우 잘 설계되었습니다. 무수한 다양한 방식으로 벡터 경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조작하고 조정하기 위한 도구는 내가 사용해 본 것 중에서도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LiveSketch는 가장 흥미로운 도구 중 하나입니다.

LiveSketch는 프로그램 내에서 빠르게 그린 스케치를 실시간으로 벡터로 변환하는 인상적인 그리기 도구입니다. “인공지능과 기계 학습의 최신 개발을 기반으로합니다.” Corel은이 도구가 작동하는 방식을 스크린 샷보다 훨씬 잘 보여주는 빠른 비디오를 게시했으므로 아래에서 확인하십시오!

Corel은 우리 개별 컴퓨터에서이 훌륭한 버즈 워드가 정확히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항상 약간 모호했지만, 사용하는 데 흥미로운 도구임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그들은 2017 년 AI / 기계 학습 혁명의 매우 시작에서이 구문을 만들었기 때문에 약간의 유연성을 얻습니다.

본질적으로 개별 스케치 스트로크는 평활화되고 벡터 경로로 평균화되지만, 예상과 다소 일치하지 않는 경우 동일한 선 위에 다시 그리고 선의 작은 측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LiveSketch는 실제로 나에게 새로운 컴퓨터에 그림 그리기 태블릿을 설정하도록 영감을 주었지만, 그것은 나에게 자유로운 예술가는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켰습니다. 도구를 좀 더 사용해보면 디지털 일러스트에 대한 생각을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단 이미지가 PowerTRACE에 의해 생성된 완전한 벡터 모양임을 알 수 있습니까?

CorelDRAW의 최신 버전에는 PowerTRACE라는 새로운 AI 기반 비트맵 추적 도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비트맵을 벡터로 변환하기 위해 추적 도구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멋지게 들리지만 복잡한 이미지에 대해서는 실제로 잘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될 것입니다. PowerTRACE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가 시도해 본 다른 방법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기기의 기능에 따라 약간 느리게 실행되지만 Corel은이 도구가 작동하는 방식이나 하드웨어의 어떤 측면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많은 기술적 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사용하기에 충분히 좋은 가장 인상적인 비트맵 추적 시스템입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나는 항상 AI 기반 도구가 벡터 그래픽의 세계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조금 회의적이었지만, LiveSketch와 PowerTRACE는 살펴볼 가치가있는 인상적인 도구입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훌륭한 페이지 레이아웃 프로그램이기도합니다. CorelDRAW도 예외는 아닙니다. 일러스트레이션 내에서 객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배치하기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인쇄 작업을위한 다양한 요소를 레이아웃하는 데 완벽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단일 페이지 레이아웃에만 해당됩니다. CorelDRAW는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 공간으로 전환하여 복수 페이지 문서에 대한 특정 옵션을 통합했습니다.

일부 Corel의 프리셋 템플릿은 정말로 추악합니다.

전반적으로 페이지 레이아웃 도구는 매우 좋으며 단일 또는 다중 페이지 문서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모든 페이지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CorelDRAW는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 공간 하단의 탭을 사용하여 페이지 간에 전환하도록 강제합니다. 객체 도커에 나열된 페이지를 탐색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추가 사항이 될 수 있지만, 이는 능력보다는 속도 문제입니다.

유일하게 조금 이상한 점은 타이포그래피 처리 방식입니다. 줄 간격 및 트래킹과 같은 요소는 디자인 세계 전반에서 사용되는 표준 측정 단위 대신 백분율을 사용하여 설정됩니다. 백분율 대신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그렇게 구성되지 않은 페이지 레이아웃 앱을 찾는 것은 이상합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타이포그래피는 많은 사람들이 우선 순위를 두지 않는 디자인 영역이지만, 세세한 차이에 대해 인식하게되면 미치는 것처럼 미치게됩니다. 그에 대한 멋진 옛날 웹코믹이 있지만, 농담은 놔두고 페이지 레이아웃 응용 프로그램에서 작업 단위에 대해 일관되고 명확하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점에 대한 이유

특징: 5/5

CorelDRAW는 새로운 일러스트를 만들거나 새로운 책을 디자인하는 등 수행하는 모든 작업에 대해 극히 능력이 뛰어납니다. 벡터 드로잉 도구는 내가 사용해 본 것 중에서 최고입니다. PowerTRACE는 비트맵 추적을 실용적인 현실로 만들었으며, LiveSketch 도구는 터치 기반 하드웨어에 대해 매우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이포그래피 도구는 약간의 개선이 필요하지만, 그것은 이 외적으로 훌륭한 프로그램에서 조금도 감소시킬만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 3.5/5

Corel은 CorelDRAW를 더 큰 CorelDRAW Graphics Suite의 일부로 제공하며, 혼란을 초래합니다. 독립형 버전은 일회성 구매로만 제공되며, 299달러의 비용이 많이 듭니다. 최신 버전을 유지하려면 Suite 버전에 가입해야 하며, 이는 훨씬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하지만, 다른 앱에 액세스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상관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 4/5

나는 Adobe Illustrator에 훨씬 익숙하지만, 훌륭한 입문용 자습서와 힌트 도커 패널 덕분에 매우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벡터 그래픽 개념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꽤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심지어 새로운 사용자들도 도움 정보와 ‘Lite’ 작업 공간 옵션을 사용하여 기본기를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프리셋 작업 공간을 사용하면 CorelDRAW가 처리할 수 있는 작업 중 어떤 작업으로도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또는 레이아웃을 완전히 사용자의 특정 요구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4/5

Corel은 프로그램 자체 내의 정보성 도움말뿐만 아니라 철저한 온라인 가이드와 문제 해결 도움말을 통해 제품에 대한 훌륭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불행히도 Udemy 강좌와 몇 가지 무작위 온라인 자습서 이외에는 큰 도움이 되는 타사 지원 자료가 많이 없습니다. 아마존에도 해당 주제의 몇 권의 책만 나열되어 있으며, 그 중 많은 책은 영어가 아닙니다.

CorelDRAW 대체품

Adobe Illustrator (Windows/Mac)

Adobe Illustrator는 1987년에 처음 출시되어 오늘날까지 사용 가능한 가장 오래된 벡터 그리기 프로그램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그리기 및 레이아웃 도구 세트를 갖추고 있으며, 타이포그래피의 제어는 CorelDRAW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조금 더 정밀합니다 (또한 ‘Fit Objects to Path’와 같은 간단한 기능에 추가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유 손으로 스케치 및 그리기 도구 측면에서는 약간 뒤쳐지므로 그것이 목표라면 다른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Serif Affinity Designer (Windows/Mac)

Serif는 Adobe 및 Corel의 제품과 직접 경쟁하도록 설정된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아트 세계를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Affinity Designer는 이 분야에서의 첫 번째 시도였으며, 성능과 가격의 훌륭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CorelDRAW와 같은 자유 손으로 그리기 옵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모든 종류의 벡터 작업에 대한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Inkscape (Windows/Mac/Linux)

다른 어떤 프로그램보다 저렴한 벡터 편집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Inkscape는 오픈 소스이며 완전히 무료이지만, 개발 기간이 10년 이상 소요되어 최근에 버전 1.3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가격으로 논쟁하기는 어렵고, 가상 머신을 필요로하지 않는 Linux 사용자에게 유일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최종 판결

CorelDRAW는 1992년 이후로 다양한 형식으로 존재하며, 이번 최신 버전은 거의 모든 벡터 드로잉, 스케치 또는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에 대한 훌륭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LiveSketch 기능은 벡터 기반 스케치를 현실로 만드는 인상적인 새로운 도구로, 어떤 디지털 아티스트나 태블릿 사용자도 시도해 보게끔 충분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도구도 꽤 괜찮지만, 벡터 드로잉 도구들에 비해 약간 후폭풍처럼 느껴집니다.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부터 아마추어 예술가까지 모두 CorelDRAW에서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으며, 훌륭한 내장 튜토리얼을 통해 프로그램을 배우기 쉽습니다. 다른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에서 전환하거나 처음 사용하는 경우, 맞춤형 작업 공간 중 하나가 편안한 스타일과 일치할 것입니다.

이 CorelDRAW 리뷰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생각을 아래에 공유해주세요.

You May Also Like

Send Your Inquiey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