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니티 포토 2 리뷰

Table of Contents

이 리뷰를 신뢰할 이유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homas Boldt이고, 저는 그래픽 디자이너 및 전문 사진 작가로서 다양한 이미지 편집기를 사용해 왔습니다. 제 경험은 작은 오픈 소스 편집기부터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 스위트까지 다양하며, 이를 통해 좋은 편집기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 그리고 디자인이 잘못된 편집기가 얼마나 좌절스러울 수 있는지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교육 과정에서 이러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사용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에 들어간 논리를 이해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는 좋은 프로그램과 나쁜 프로그램을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제 작업 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므로, 모든 이미지 편집기 리뷰를 제가 직접 사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작성합니다.

면책 조항: Serif는 이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저에게 어떠한 보상이나 고려도하지 않았으며, 최종 결과에 대한 편집적인 입력이나 통제를 하지 않았습니다.

Affinity Photo에 대한 상세 리뷰

Affinity Photo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크고 복잡한 프로그램이며, 이 리뷰에서는 모든 기능을 살펴볼 공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반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함께 Affinity가 RAW 조정, 일반적인 픽셀 기반 편집, 그리기 및 그림 그리기, 그리고 HDR 이미지 처리를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Affinity Photo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완전한 설명을 보려면 여기에서 전체 기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다음 리뷰의 스크린샷은 소프트웨어의 Windows 버전으로 촬영되었지만, Mac 버전은 약간의 인터페이스 차이만 있을 것입니다. 스크린샷에 사용된 모든 사진은 제 사진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Affinity Photo는 Serif가 ‘페르소나’라고 부르는 다섯 가지 모듈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는 왼쪽 상단에서 액세스되며 특정 작업에 중점을 둡니다: 사진, 액체화, 개발, 톤 매핑 및 내보내기. 이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도 편집 작업의 전체 범위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는 RAW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해 개발 페르소나에 있거나 일반적인 편집, 그리기 및 그림 그리기를 위해 사진 페르소나에 있을 것입니다. 액체화 페르소나는 Affinity의 액체화/메시 와프 도구에 전용되어 있으며, 톤 매핑은 주로 HDR 이미지를 생성하고 처리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마지막 페르소나인 내보내기는 완성된 작품을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양한 페르소나에 익숙해지면 시스템은 상당히 잘 작동하지만, 몇 가지 개선할 수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 HDR 병합을 시작하려면 톤 매핑 페르소나로 전환하면 어떤 파일을 열지 묻는 대신 픽셀 레이어를 먼저 선택하라고 알려줍니다. 파일 메뉴에서 새로운 HDR 병합 명령을 사용할 수 있지만, 톤 매핑 버튼도 같은 작업을 수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버튼에 관해서 말하자면, 많은 사진 편집 앱들이 Adobe의 선도를 따라 인터페이스 아이콘에서 모든 색상을 제거했지만, 이는 사람들이 아이콘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Affinity의 추가된 색상은 주요 사진에서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으며, 새로운 사용자가 올바른 아이콘을 더 빨리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적어도 키보드 단축키를 배우기 전까지는!

Affinity Photo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의 또 다른 독특한 측면은 Assistant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응답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Assistant 설정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중 대부분은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응답을 선호하는 경우 이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을 수동으로 처리하려는 경우 전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자주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붓으로 전환하지만 작업 중인 레이어를 변경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 ‘다른 브러시를 벡터 레이어에 적용’ 설정을 자동으로 래스터화하지 않도록 하고, 중요한 세부 사항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나에게 상기시켜주기를 원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 페르소나 시스템은 Photo와 Develop 간 전환 시에는 조금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Assistant와 같은 작은 디테일은 Serif가 사용자 피드백을 통합한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다른 개발자들도 주의를 기울일 만합니다.

RAW 편집

Affinity Photo의 개발 페르소나에서 찾을 수 있는 RAW 편집 도구 대부분은 훌륭합니다. 이는 프로급 RAW 이미지 편집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조정 및 도구를 다루고 있습니다. 수동 도구는 사용하기 쉽고 효과적이지만, Lightroom에서 전환하는 경우 Affinity가 노출 조정을 다루는 방식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이 섹션에 자동 노출 조정 옵션이 없다는 사실을 포함하여.

귀여운 작은 동숲 토끼를 보여주는 개발 페르소나

Serif는 Adobe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은데, 다른 사진 편집기에서는 보통 찾아보기 옵션이 없는 이미지 검토 옵션도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스코프’ 히스토그램의 독특한 세트입니다. 다양한 ‘스코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튜토리얼 지침을 보고도 아직 왜 사용하려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Affinity Photo의 최신 버전은 이전 버전에서 RAW 파일을 처리할 때 경험한 대부분의 속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에서 작업할 때에도 속도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발 페르소나에서 브러시 기반 마스킹 도구인 ‘오버레이’는 이제 완벽하게 반응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그라디언트 오버레이를 브러시를 사용하여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흠 제거 도구를 사용할 때 약간의 지연이 있었지만, 도구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Affinity Photo의 개발 페르소나에서 빠진 큰 요소는 Adobe Camera Raw, Topaz Denoise 및 DxO PhotoLab에서 찾을 수 있는 최신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과 같은 현대적인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입니다. 이것은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최신 노이즈 제거 기술을 사용하려면 워크플로에 다른 앱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신용에는 Serif의 개발 팀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미 버그 수정과 새로운 벡터 도구가 포함된 2.0 버전의 주요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AI 노이즈 제거 도구는 아직 상대적으로 새로운 기술이므로, 비슷한 기능이 곧 추가될 것으로 희망/가정합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Affinity Photo의 개발 모드에서 노출 조정을 처리하는 방식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렸고, 여전히 Lightroom의 시스템을 선호합니다. 자동 노출 조정 옵션을 그리워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지만, 앱의 나머지 부분의 품질과 비교할 때는 사소한 문제입니다.

일반 이미지 편집

픽셀 기반의 사진 편집과 레이어 기반의 구성은 사진 모드에서 처리되며, 패션 사진 리터칭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상세한 왜곡 도구가 필요한 경우 리퀴파이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픽셀 레이어에만 적용할 수 있는 전체 범위의 자동 조정도 찾을 수 있습니다.

24메가픽셀 이미지에서 작업한 모든 도구는 매우 반응이 좋았으며,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효과를 적용하는 데 어떠한 지연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좋은 개선점입니다. Serif가 왜 리퀴파이 도구에 전체 모듈을 할애해야 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최신 버전에서 최적화했으며, 오래된 컴퓨터에서 큰 왜곡을 만들 때 여전히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Affinity Photo에는 파노라마 스티칭, 초점 쌓기 및 HDR 병합과 같은 일반적인 사진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편리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D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종 섹션에서 다룹니다).

파노라마 스티칭은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Affinity Photo가 큰 파일을 처리하는 데 어떻게 잘 처리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결과: 어떠한 문제도 없이). 미리보기 모양에 대한 초기적인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스티칭 프로세스 중에 최종 제품이 완벽하게 정렬되었으며 결과물도 훌륭했습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Affinity Photo는 전반적으로 훌륭한 편집 도구를 갖추고 있지만, Serif는 Affinity Photo에 더 많은 자동 도구를 통합하는 데 약간 느리게 보입니다. 그들이 출시하기 전에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시간을 쏟고 있는 것일 뿐 아니라 뒤처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희망합니다. 객체 및 하늘 자동 선택은 필수적인 도구는 아니지만 마스킹 프로세스를 실제로 가속화할 수 있으므로 좋은 추가 기능이 될 것입니다.

그리기 및 그림 그리기

저는 그림을 그리는 데 크게 익숙하지 않지만, Affinity Photo의 큰 부분은 디지털 그림에 사용할 수 있는 꽤 포괄적인 브러시 세트입니다. Serif는 원래 디지털 그림 전문가인 DAUB와 협력하여 DAUB 디자인 브러시 세트를 포함했지만, 이후에 더 많은 물리적 미디어를 커버하기 위해 브러시 세트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벡터를 마스크로 사용하거나 일러스트를 만들기 위해 벡터 드로잉 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Serif의 다른 주요 앱인 Affinity Designer의 일부분이기도 합니다. Affinity Designer는 벡터 기반의 일러스트 및 레이아웃 프로그램입니다. 이로 인해 벡터 드로잉에 대한 견고한 작업 경험이 있으며, 도구를 사용할 때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여기서 제공되는 브러시 도구가 Krita 또는 Procreate와 같은 전용 그림 및 그림 그리기 앱에 대항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충분합니다.

톤 매핑

톤 매핑 모드는 프로그램에 흥미로운 추가 기능으로, 사용자가 여러 브래킷 소스 이미지에서 결합된 실제 32비트 HDR (고 다이내믹 레인지) 이미지로 작업하거나 단일 이미지에서 HDR과 유사한 효과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톤 매핑 모드의 초기 로딩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단일 이미지에서도 흥미로운 결과물을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HDR 룩에 큰 팬은 아니지만, 미리 설정된 옵션을 둘러보면 과도하게 과리된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HDR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가장 인기 있는 HDR 소프트웨어인 Aurora HDR 및 Photomatix Pro에 대한 리뷰를 읽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불행히도, 톤 매핑 모드는 개발 모드에서 발견된 동일한 마스킹 문제를 겪습니다. 특정 영역을 마스킹하여 지역화된 효과를 적용하는 것은 충분히 쉽지만, 이미지에 그라데이션을 적용하여 그라데이션 필터의 효과를 모방하는 것도 충분히 쉽습니다.

그러나 그라데이션 마스크와 브러시 마스크는 별개의 개체로 처리되며, 그라데이션 마스크를 브러시로 편집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구름에서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드러내기 위해 하늘을 수정하려는 경우, 수평선과 교차하는 전경의 객체가 있으면 그라데이션 마스크가 적용됩니다. 조정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톤 매핑 모드에서 오버레이 마스킹 도구를 사용할 때 렉이 발생하는 것도 알 수 있었는데, 이는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 32비트 워크플로우는 HDR 이미지의 모든 색상 세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이며, Affinity Photo는 마스킹할 때 일부 렉이 발생하는 것을 제외하고 거의 완벽하게 처리합니다.

평가 이유

특징: 4.5/5

전반적으로 Affinity Photo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갖춘 훌륭한 이미지 편집기입니다. RAW 개발, 픽셀 기반 편집, 그리기 및 그림 그리기, HDR 편집의 조합은 다른 어떤 단일 앱에서도 이길 수 없으며, 모든 도구가 아주 잘 작동합니다.

몇 가지 단점이 있어 Affinity Photo가 완벽한 5점 만점을 받지 못하게 합니다. 최신 AI 노이즈 제거 및 자동 선택 도구의 부재와 같은 단점이 있지만, Serif는 기존 고객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하는 습관이 있으므로 시간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가격: 5/5

Affinity Photo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독립형 일회성 구매로 단지 69.99달러의 가격으로 당신의 돈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버전 2.0+를 구매한 사용자는 버전 2에 대한 모든 미래 업데이트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Serif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개발 중이기 때문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 가격은 많은 경쟁 업체보다 저렴하며,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다른 단일 앱을 찾기 어렵습니다.

사용 편의성: 4/5

일반적으로 Affinity Photo는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에 익숙해지면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깨끗하고 혼잡하지 않아 편집이 쉽고, 사용자의 특정 요구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가능한 Assistant 도구는 프로그램이 입력에 대해 어떻게 응답하는지에 대한 탁월한 수준의 제어를 제공하며, 다른 개발자들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자신의 프로그램에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행히도, 최신 버전의 Affinity는 처음 앱을 로드할 때 표시되던 도움말 및 튜토리얼 링크를 제거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돕는 데 있어서는 뒤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는 아니지만, 도움 메뉴에서 여전히 사용 가능한 콘텐츠가 많이 있으므로 이상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 4/5

Serif는 소프트웨어 사용 방법에 대한 훌륭하고 매우 포괄적인 비디오 튜토리얼 범위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를 돕기 위해 기꺼이 도와주는 활발한 포럼 및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아마도 Affinity가 아직 상대적으로 새로운 제품이기 때문에 타사 출처에서는 많은 튜토리얼이나 기타 지원 정보를 찾기 어렵습니다.

저는 그럴 필요가 없었지만, Serif의 기술 지원에 문의해야 할 경우 포럼이 유일한 옵션인 것으로 보입니다. 크라우드 소싱된 도움말의 가치를 인정하지만, 티켓 시스템을 통해 지원 직원과 더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하면 좋을 것입니다.

Affinity Photo 대체품

Adobe Photoshop (Windows / Mac)

포토샵은 이미지 편집 분야에서 논란의 여지 없는 선두주자입니다. 그러나 Affinity Photo보다 훨씬 긴 개발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포괄적인 기능 세트를 가진 전문적인 품질의 이미지 편집기를 찾고 있다면, 포토샵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학습을 돕기 위한 방대한 수의 자습서와 지원 자료가 있지만, 모든 비밀을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Adobe Photoshop Elements (Windows / Mac)

포토샵 Elements는 전체 버전의 포토샵의 어린 사촌으로, 강력한 이미지 편집 옵션을 원하는 보다 일반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목적에는 포토샵 Elements가 충분합니다. 1회 영구 라이선스로는 99.99달러,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하려면 79.99달러입니다.

Corel PaintShop Pro (Windows)

PaintShop Pro는 포토샵의 이미지 편집 왕관을 두고 경쟁하는 또 다른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러나 보다 일반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Affinity Photo만큼 잘 개발되지는 않았지만, 일부 훌륭한 디지털 페인팅 및 이미지 생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Luminar이 Affinity Photo보다 더 나은지 궁금한 분들은 여기에서 Luminar vs Affinity Photo의 자세한 비교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 판결

Affinity Photo는 전문 수준의 기능과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강력한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Photoshop을 사용하지 않고 진지한 사진 편집기를 찾고 있다면, 현재 Affinity Photo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사진 편집의 세계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은 처음에는 약간 압도될 수 있지만, Affinity Photo는 매우 유망한 프로그램입니다.

일부 사진 작가들이 부여한 ‘Photoshop killer’라는 칭호에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품질 높은 이미지 편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는 훌륭한 개발 팀이 있는 매우 유망한 프로그램입니다.

You May Also Like

Send Your Inquiey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