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엘리먼트 리뷰

Table of Contents

이 리뷰를 신뢰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homas Boldt입니다. 저는 모션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 강사 경험이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이 두 가지는 모두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업해야 했기 때문에 비디오 튜토리얼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더 복잡한 디지털 편집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비디오 편집이 필요하며, 학습 과정을 가능한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작은 오픈 소스 프로그램부터 산업 표준 소프트웨어 스위트까지 모든 종류의 PC 소프트웨어와 광범위한 경험이 있으므로 잘 설계된 프로그램을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Premiere Elements를 사용하여 비디오 편집 및 내보내기 기능의 범위를 탐색하기 위해 여러 가지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기술 지원 옵션도 조사했습니다.

면책 조항: 저는 Creative Cloud 구독자이지만, Adobe로부터 이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어떠한 보상이나 고려도 받지 않았으며, 그들은 어떠한 편집 또는 콘텐츠 입력도 하지 않았습니다.

Adobe Premiere Elements에 대한 상세 리뷰

Premiere Elements는 가정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이 리뷰에서는 테스트할 시간이 없는 도구와 기능이 더 많습니다. 대신,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측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비디오 편집 성능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로 편집한 작품을 내보내고 공유하는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아래 스크린샷은 Premiere Elements for PC (Windows 11)에서 캡처되었으므로 Mac용 Premiere Elements를 사용하는 경우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Premiere Elements의 인터페이스는 매우 사용자 친화적이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주요 UI 옵션은 상단 탐색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작, 가이드 및 전문가. 빠른 시작 모드는 몇 개의 다른 비디오 클립을 연결하는 등 빠르고 간단한 비디오 편집을 위해 설계된 인터페이스의 간소화 버전입니다.

가이드 모드는 처음으로 비디오 작업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을 안내합니다. 가이드 편집 중 하나를 선택하면 더 많은 정보와 영화를 조립하는 방법에 대한 제어를 제공하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됩니다.

‘만들기’ 메뉴의 마법사 중 하나를 사용하여 비디오 스토리 또는 비디오 콜라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는 비디오와 사진을 편집하는 데 너무 많은 학습을 필요로하지 않고 내용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만 하면 비디오와 사진을 영화로 변환하는 빠른 방법입니다. 사용자 정의 비디오에 너무 많은 초점을 두지 않고 빠르게 좋은 결과물을 원하는 경우 이러한 옵션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remiere Elements의 특이한 기능 중 하나는 Adobe가 초기 설치에 모든 기능을 번들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부 기능은 처음 사용할 때 다운로드해야하므로 안정적인 고속 인터넷 연결이 없는 경우 이를 염두에 두세요.

개인적인 견해: Premiere Element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초보자와 고급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두 가지 편집 모드가 있습니다. 가이드 모드의 온스크린 튜토리얼은 훌륭하며, 새로운 사용자가 고급 편집 기술을 탐색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미디어 작업

미디어를 가져오는 방법은 Elements Organizer를 사용하거나 컴퓨터에서 파일을 직접 추가하거나 웹캠, 스마트폰 및 캠코더를 포함한 다양한 비디오 장치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스 파일을 가져온 후에는 해당 파일을 사용하여 작업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가져온 미디어는 ‘프로젝트 자산’에 추가되며, 이는 실제로 가져온 것이나 영화에서 사용한 모든 항목의 작업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를 통해 클립, 그래픽 요소 또는 특정 스타일로 설정된 텍스트를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하면 매번 다시 만들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iPhone 14 Pro Max에서 비디오를 가져 오기 위해 비디오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한 첫 번째 시도는 극적인 실패였습니다. 처음에는 내 기기를 전혀 감지하지 못했으며, 장치 목록을 새로 고침하려고 시도할 때 Premiere Elements가 충돌했습니다.

결국, 내 전화기를 인식했지만, 내 광범위한 사진 및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탐색하는 동안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파일이 있음을 인정하지만, 프로그램이 완전히 충돌하는 것은 아니어야합니다. 파일을 먼저 전화에서 컴퓨터로 복사 할 수 있지만 그럴 필요가 없으므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조금 더 깊이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내 가설은 새로운 Apple HEVC 코덱과 관련된 문제로, 이는 이 지원 포럼 쓰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전 버전의 Premiere Elements에 대한 알려진 문제입니다.

컴퓨터에서 HEVC 지원이 설치되어 있어도 HDR로 촬영한 비디오 또는 4K/60 FPS로 촬영한 비디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찾아보면 Premiere Elements가 썸네일 미리보기를 생성하도록 하고 파일을 처리하려고 할 때 프로그램이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에서 HDR 없이 1080p 이하로 촬영하는 경우 비디오를 가져오는 데 어려움이 없지만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는 것은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이는 Adobe에 대한 상당히 나쁜 모습입니다, 특히 이 문제가 지난 몇 버전 동안 계속되고 해결책이 없다는 것을 알게되면 더욱 그렇습니다. Adobe가 창의적인 시장에서 너무 오랫동안 독보적이었거나 지원 부족의 뒤에 더 큰 기술적 문제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사용자로서는 임의적이고 좌절스러운 것 같습니다.

비디오 편집

한 번 미디어를 가져온 후 (아마도 어떤 문제 없이), 각 클립을 작업하기 쉽습니다. 타임 라인에 놓기 위해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효과, 전환 및 그래픽 오버레이를 추가하는 것은 오른쪽 패널에서 적절한 패널에서 적절한 클립이나 타임 라인의 섹션으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전문가 모드

‘수정’ 섹션에는 미디어 요소의 다양한 측면을 조정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여러 개 포함되어 있으며, 문맥에 따라 다릅니다. 타임 라인에서 영화 클립을 선택한 경우 비디오 조정, 흔들림 감소 및 비디오의 대비와 조명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스마트 수정과 같은 도구를 보여줍니다. 제목이나 텍스트를 선택한 경우 사용자 정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영화에 추가할 수 있는 그래픽, 제목 및 효과의 선택지가 상당히 많이 있으며, 물론 자체 그래픽과 제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Adobe는 마침내 프리셋 라이브러리를 업데이트하여 1995년 것처럼 보이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오랫동안 지연되었던 것입니다.

다만 이들은 처음 사용하기 전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초기 앱 다운로드 크기가 작아지지만, 처음 사용할 때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오디오 작업에 관련하여 Premiere Elements는 다른 비디오 편집기보다는 제한적입니다. 바람이라도 약간 분다면 실외에서 촬영한 비디오에 매우 유용한 노이즈 캔슬레이션 도구나 옵션이 없습니다. 그러나 볼륨 정규화 및 이퀄라이저 조정과 같은 기본적인 보정은 가능합니다.

비디오와 사진을 계속 촬영하는 사람들은 Premiere Elements에 Elements Organizer가 함께 제공되어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콘텐츠를 태그, 평가 및 정렬할 수 있으며, 필요한 요소를 현재 프로젝트 자산에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대부분의 비디오 편집 프로젝트에는 Premiere Elements가 원하는 모든 편집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구는 반응이 빠르며 비디오가 재생되는 동안 적용, 조정 및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컴퓨터가 충분히 강력한 경우). 

가이드 모드

비디오 편집에 완전히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Premiere Elements는 복잡한 비디오 편집 및 효과를 생성하는 데 관련된 다양한 단계를 작업하는 매우 유용한 ‘가이드’ 방법을 제공합니다.

가이드 정보는 화면의 왼쪽 상단에 나타나며, 단순한 프롬프트가 아닙니다. 단계를 올바르게 따르기 전에 대기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용하려는 인터페이스의 적절한 섹션은 이상한 바다색 녹색으로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miere Elements와 더 익숙해질 때까지 뒤로 가서 무언가를 조정해야 할 경우에도 편집 프로세스를 앞뒤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개인적인 견해: 이것은 Premiere Elements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15분 이내에 도움 없이 자신의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최종화 프로세스를 통해 내보내기 섹션까지 진행하여 비디오를 공유하거나 장치로 보낼 준비가 됩니다.

내보내기 및 공유

창조적인 과정의 최종 단계는 작업물을 세상에 내놓는 것이며, Premiere Elements는 작업물을 다음 바이럴 비디오로 만드는 것을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K 텔레비전부터 블루레이를 구워 온라인 공유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한 빠른 내보내기 프리셋을 사용하거나, 더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사용자 정의 프리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유는 쉽고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이는 제가 사용한 다른 비디오 편집기와 비교했을 때 좋은 변화입니다. 내보내기 및 공유 마법사를 처음 열 때 Premiere Elements가 Adobe와 확인하여 프리셋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했지만 결과는 여전히 제한적이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아마도 Adobe는 Youtube의 60FPS 및 4K 지원을 활용하는 더 많은 프리셋을 제공할 것입니다. 여전히 장치 섹션을 사용하여 해당 설정에서 내보낼 수는 있지만, 이렇게 제한된 프리셋을 제공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Youtube 업로드 옵션에 대한 문제는 테스트한 여러 버전의 Premiere Elements에서도 계속되었으며, Adobe의 의도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 이유를 상상할 수는 없습니다.

평점의 이유

특징: 4/5

이 프로그램은 가정용 동영상 편집이나 소셜 미디어 채널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 때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렌더링 성능이 최고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문적인 동영상에 사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신 상위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동영상을 Premiere Elements가 지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에는 조금 놀랐습니다. 이는 많은 사용자에게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일부 사용자에게는 다른 앱을 찾아보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 4/5

좋은 비디오 편집기에 대한 $99.99는 완전히 합리적인 가격은 아니지만, Premiere Elements의 대부분 기능을 갖춘 편집기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동일한 금액을 지불하여 더 많은 기능과 더 나은 렌더링 속도를 갖춘 제품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 PC를 사용하는 한.

사용 편의성: 5/5

사용 편의성은 Premiere Elements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비디오 편집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예상보다 빠르게 비디오를 만들고 편집하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작동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내장된 가이드 튜토리얼이 많이 있으며, 온라인 도움말 영역에서는 추가 튜토리얼과 영감을 제공하여 비디오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원: 4/5

Premiere Elements는 Adobe 커뮤니티 지원 포럼을 중심으로 한 이상한 지원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의 전체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다를 수 있지만, iPhone에서 미디어를 가져오려고 시도하는 동안 겪은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포럼은 일반적인 지원 문제에 대한 많은 지식을 제공하며, 온라인에서 우수한 지식 기반을 제공합니다.

Adobe 프리미어 Elements 대체품

Adobe Premiere Pro (Windows / macOS)

더 강력한 편집 옵션을 찾고 있다면, Adobe Premiere Pro를 찾아보세요. 이는 몇 개의 할리우드 영화를 자랑하는 Adobe의 원래 비디오 편집기입니다. 이는 결코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지만, 더 강력한 편집 옵션을 위한 트레이드 오프입니다.

Cyberlink PowerDirector (Windows / macOS)

PowerDirector는 Premiere Elements만큼 사용자 친화적이지는 않지만, 360도 비디오 편집 및 H.265 코덱 지원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장 빠른 렌더러 중 하나이므로 비디오 작업을 많이 수행할 경우 생산성을 조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Filmora (Windows / macOS)

Filmora는 Premiere Elements만큼 사용하기 쉽지만, 동일한 수준의 내장 도움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픽 요소와 프리셋에 보다 매력적인 현대적인 스타일을 사용하지만, 소셜 미디어 계정과 작업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이 외의 옵션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최종 판결

Adobe Premiere Elements는 비디오 편집 세계에 처음 입문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훌륭한 입문용 튜토리얼과 단계별 생성 마법사를 통해 빠르게 미디어를 정제된 비디오로 만들 수 있지만, 비디오 제작의 거의 모든 측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충분한 강력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 이외에 유일한 실제 단점은 HEVC로 촬영된 비디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Windows에서의 iPhone 사용자들에게 있습니다. 다른 형식이나 다른 전화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Premiere Elements가 훌륭한 선택입니다.

제가 답변하지 않은 Premiere Elements에 관한 질문이 있으신가요? 아래 댓글에 알려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You May Also Like

Send Your Inquiey Today